너싱홈

본문 바로가기
메뉴 토글
2019년 UPDATE 완료!

장기요양기관 평가프로그램 전문업체

다년간의 시설전산직원 경험과 시설의 요구사항이 반영된 최적의 시스템 입니다.
     제품소개      너싱홈CMS
너싱홈CMS

너싱홈시설

너싱홈주야간

너싱홈방문요양

너싱홈CMS

  • 너싱홈CMS 본인부담금 자동수납 서비스
  • 너싱홈을 통한 본인부담금 자동출금수납관리
    장기요양기관의 정기적, 지속적으로 본인부담금을 금융결제 수단을 통한 통합청구 및 자동수납결제서비스입니다. 수급자의 본인부담금을 간단히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수납 가능하여 기존의 수납결제 수단보다 업무효율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자금운영이 예측 가능하게 되어 경영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CMS 서비스 소개(개요)

매달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 후원금, 서비스이용료 등 수금해야 하는 금액을 은행과 별도의 계약을 맺을 필요없이, 수급자(보호자)회원이 동의한 은행계좌에서 자동이체를 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장기요양기관의 담당자가 별도 관리해야만 했던 청구와 수납업무를 너싱홈CMS를 통해 원클릭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월 금액이 달라지는 본인부담금도 너싱홈CMS 전산과 연동하여 편리하게 금융기관에 출금신청을 할 수 있고 2일뒤 결과확인 후 자동으로 수납처리까지 가능합니다.
수급자(보호자)회원별로 수납여부를 확인하고 수작업이 필요없이 일괄적이고 자동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업무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고 자금운영이 예측 가능하게 되어 경영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프로그램/자료 다운로드
서비스 특징

서비스 구성

※ 해당서비스는 서면, 또는 녹취 등 납부자의 동의가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장점

이용요금

VAT별도

구분 수수료 정산주기 월간한도 비고
가입비 면제 - -
월 기본료 30,000원 - -
장기요양기관 제공조건이며
일반회사는 월5만원입니다.
계좌CMS
의뢰수수료 면제 2박3일
2,000만원
(초과시 보증보험발행)
장기요양기관 제공조건이며
일반회사는 성공건수 모두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월 30건 무료
31건이상
성공수수료 건당
250원
가상계좌
계좌CMS 이용시
별도혜택제공
2박3일 -
계좌CMS 이용하는 장기요양기관은 추가 월기본료 없이 제공가능하며,
월 30건무료에 성공건 합산제공가능
(일반회사는 성공건수 모두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카드CMS 승인금액 2.9% 7박8일 300만원
업종에 따라 카드사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승인금액 크면 수수료 부담이 높음.)
계약절차

서비스 가능 은행

자주 하는 질문
Q1.
월이용료는 언제부터 납부하나요?
A1. 
월이용료는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부과되는 기본료입니다.
매월 1일 부터 말일까지 정상처리된 건수를 기준으로 익월에 정산되며,
장기요양기관에서 등록하신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처리 됩니다.
 
서비스 이용시점은 이용신청월부터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은 상담시 문의주세요.)
Q2.
수급자(보호자)에게 자동이체 동의서를
반드시 받아야 하나요?
A2.
네, 자동이체 동의서는 전자금융거래법에 반드시 접수하도록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받으셔야 하며, 구두로 동의하는 것은 법적으로 자동이체 동의를 받지 않은 것입니다. 법에 명시된 서면동의, 공인인증서로 서명된 전자문서 및 녹취된 경우만 가능합니다. 녹취시에는 반드시 자동이체로 납부하는데 동의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녹취되어야 합니다.
 
장기요양기관의 특성상 서면동의서 작성을 권장합니다.
Q3.
출금이 안된 실패사유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3.
너싱홈CMS 프로그램에서 출금일자를 기준으로 각 수급자(보호자)별로 출금신청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출금실패사유를 확인합니다.
 
각 은행으로부터 전송받은 출금실패사유를 표시하므로 은행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 통장잔고부족으로 실패한 경우 메시지 (예금잔액부족/잔액부족/잔고부족/출금계좌잔액부족)
- 자동이체 출금계좌가 해지되어 실패한 경우 메시지 (계좌상태오류)
- 기타오류 (먼저 해지된 계좌인지 확인한 후에 담당문의처로 문의)
Q4.
수급자(보호자)명과 예금주명이
동일 해야 하나요?
A4.
예금주와 달라도 무관하며, 장기요양기관에서 관리하기 편하신 명칭으로 전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Q5.
재출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5.
매월 출금신청한 날짜 기준으로 조회하여 수납(결과)상태를 조회하여 미납수급자 리스트가 확인되며 출금대상과 재출금일자 확인 후 재출금 등록하시면 됩니다.
 
Q6.
수급자(보호자) 회원등록 결과는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A6.
오전11시까지 회원등록 시 영업일 기준 D+1 일, 오후 회원등록 시 D+2 일 오후 결과확인 가능합니다.
 
Q7.
수급자(보호자) 회원등록
실패사유가 무엇인가요?
A7.
회원등록 실패 사유의 경우, 각 은행마다 다양한 사유가 존재합니다.
1차적으로 계좌번호 확인 후 입력한 주민번호/사업자번호 를 회원분께 정확히 확인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Q8.
출금계좌 해지를 했는데 
출금된 사유가 무엇인가요?
A8.
출금일 기준 2영업일 이전 상태변경을 한 경우 반영이 되며, 출금일 당일에는 해지처리를 하여도 출금진행되니 참고바랍니다.
 
Q9.
출금대기건 삭제하는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9.
당일에 요청한 출금신청건은 오후4시이전까지 취소처리가 가능하면 이후에는 은행으로 전송되어 출금업무가 진행됩니다.
 
Q10.
출금중인 수급자(보호자) 회원
삭제가 가능한가요?
A10.
출금중인 회원은 삭제가 불가능하며, 출금일 전날 16:00 이전 회원상태를 사용자해지로 변경하면 출금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Q11.
장기요양기관의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하나요?
A11.
장기요양기관의 정보를 수정해야할 경우에는 계약내용의 변경이므로 유선상으로 정보변경요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
 
변경정보에 따라 이용변경접수 또는 해지후 신규가입 처리 등 처리방법이 다르므로 너싱홈 센터담당문의처로 문의하신 후에 처리하는 것이 업무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Q12.
가상계좌는 무엇인가요?
A12.
가상계좌는 출금서비스가 아니며, 별도의 서비스입니다.
수급자(보호자)가 장기요양기관 계좌에 직접입금할 경우 사용됩니다.
너싱홈CMS를 이용하는 장기요양기관에 함께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추가비용없이 이용가능합니다.
다만, 출금서비스 성공건과 가상계좌 성공건을 합산하여 월 30건을 초과할 경우 건당 250원의 수수료가 추가 발생됩니다.
Q13.
가상계좌서비스만 이용할 수도 있나요?
A13.
네, 가능합니다.
너싱홈CMS는 출금서비스와 가상계좌를 함께 제공하고 있지만, 가상계좌만 신청하시면 월이용료과 성공건수에 대한 수수료등은 동일하게 적용해드립니다.
상담(너싱홈AS센터) : 010-9222-5962